티스토리 뷰
- 클래스: 어떤 프로그래밍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, 모듈 안에는 변수, 함수, 클래스가 있을 수 있다.
shapes2d.py
#원 클래스
class Circle:
def __init__(self, radius):
self.radius = radius
def area(self):
return 3.14 * self.radius * self.radius
#정사각형 클래스
class Square:
def __init__(self, length):
self.length = length
def area(self):
return self.length * self.length
다른 파일에서 이 클래스들을 사용하려면 전 게시글과 같이 import 키워드를 사용하면 됨
run.py
#import <module>
import shapes2d
circle = shapes2d.Circle(2)
print(circle.area())
#from <module> import <member(s)>
from shapes2d import Square
square = Square(3)
print(square.area())
물론 as 키워드를 사용해서 임포트하는 것의 이름을 바꿔줄 수도 있다.
run.py
from shapes2d import Square as Sq
square = Sq(3)
print(square.area())
'파이썬 > 모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in() 함수 (0) | 2021.04.01 |
---|---|
스크립트 vs 모듈 (0) | 2021.04.01 |
파일 경로 (0) | 2021.03.31 |
유용한 스탠다드 모듈 (0) | 2021.03.31 |
모듈 정리 (0) | 2021.03.30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python
- 영어
- 경제
- 영어회화
- 금리
- 코딩테스트
- 코딩
- 경제신문
- 코테
- 프로그래밍
- 프로그래머스
- 스마트워치
- sql
- 그래프
- 보안
- 클래스
- SW
- 머신러닝
- 자바
- 코드
- 데이터
- 함수
- Programming
- plot
- R
- 데이터분석
- 모듈
- mysql
- 파이썬
- 개발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